Brand 끊임없는 연구로 앞서가는 맥널티 제약의 중앙 연구소를 소개합니다.

홈 BRAND IDENTITY

IDENTITY

Symbolic Motif

고대의 뿔은 강력한 힘과 권력을 상징해서 선사시대부터 중세까지 가죽옷과 투구는 뿔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반면, 아시아에서 동물의 뿔은 사원을 장식하는 미적 기능을 맡고 있어서 신성한 것으로 간주됐습니다.

이집트 상형문자 체계 속에서 뿔의 기호는 ‘인간의 머리 위에 존재하는 것’을 지시하며, 이런 의미가 확장되어 자아로의 길을 여는 것’을 의미하기도
했습니다. 12궁의 주기가 시작됨을 나타내는 Iris(아이리스)와 Taurus(타우루스)가 모두 뿔이 달린 동물로 재현되었으며, 이와 관련된 이집트
상형문자는 고양, 명성, 영광 등을 의미하는 낱말들로 이루어졌습니다.

신비주의자들은 뿔을 이중의 상징으로 생각합니다. 뿔은 그 형태가 사물을 찌르는 모습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능동적이고, 남성적인 세계를 상징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 형태가 사물들을 수용하는
모습이기 때문에 여성적인 세계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음악의 도구, 즉 피리나 나팔로 사용되는 뿔은 성스러운 전쟁에의 참여를 호소하는 정신적 부름을
상징하며, 반대로 농업의 신이 소유하는 속성으로 인식되어 풍요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뿔이 상징하는 언어는 꿈, 힘, 신화, 미지에 대한 동경과 갈망, 건강, 아름다움 등의 내면적 의미가
있으며, 부드럽고 우아한 뿔의 곡선은 비례감, 리듬감, 공간감을 느끼게 합니다.

맥널티의 뿔은 강직함과 함께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의 상징적 기호로 오감미학의 커피와, 건강과
풍요의 제약사업을 아우르는 심볼마크입니다.

Brand Identity

LOGOTYPE, SYMBOL
PANTONE 425C C0 M0 Y0 K84

한국맥널티 주식회사의 C.I(Corporate Identity) 디자인은 영문 Mcnulty의 로고 마크와
아이콘(Icon)형 심볼마크의 결합 형태로서, 로고타입 디자인은 젊은 감각의 세련미와 제약
전문기업으로서의 전문성 및 신뢰성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의 심볼마크는 맥널티 고유의
오랜 역사를 가진 상징물(Icon)로서 풍요와 행복 그리고 건강을 상징하는 뿔(Capella)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맥널티 제약의 브랜드 컬러는 ‘Cool gray & green’으로서 제약의 과학적 전문성과 의약품이 주는
치료의 신뢰성 및 안정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